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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릭슨(Erik Erikson)

              Erikson은 1902년에 태어나 1994년에 사망한 독일계 미국인 발달 심리학자입니다.

그는 개인이 평생 동안 진행하는 발달의 8단계를 설명하는 심리사회적 발달 이론으로 유명합니다.

Erikson의 작업은 발달 심리학 분야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으며 개인이 평생 동안 어떻게 발달하는지

이해하는 데 영향을 미쳤습니다.

 

개인이 평생 동안 진행하는 일련의 8단계 발달 단계입니다.
각 단계는 건강한 심리적 발달을 위해 해결해야 하는 고유한 심리적 갈등 또는 도전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뢰 대 불신: 이 단계는 출생부터 18개월까지 발생하며 타인에 대한 신뢰감의 발달과 관련됩니다.
  2. 자율성 대 수치심과 의심: 이 단계는 18개월에서 3년 사이에 발생하며 독립심과 자제력의 발달을 포함합니다.
  3. 이니셔티브 대 죄책감: 이 단계는 3~6세에 발생하며 목적 의식 및 활동을 시작하는 능력의 발달을 포함합니다.
  4. 근면 대 열등감: 이 단계는 6세에서 12세 사이에 발생하며 유능감과 숙련도의 발달을 포함합니다.
  5. 정체성 대 역할 혼란: 이 단계는 청소년기에 발생하며 정체성의 발달과 자신의 다양한 측면을 통합하는 능력을 포함합니다.
  6. 친밀감 대 고립감: 이 단계는 청년기에 발생하며 가까운 관계와 친밀감의 발달을 포함합니다.
  7. 생산성 대 침체기: 이 단계는 중년기에 발생하며 목적 의식의 발달과 세상에 기여하려는 욕구를 포함합니다.
  8. 자아 통합 대 절망: 이 단계는 성인 후기에 발생하며 자신의 삶에 대한 만족감과 죽음을 삶의 자연스러운 일부로 받아들이는 능력의 발달을 포함합니다.


    전반적으로 에릭슨의 이론은 심리사회적 발달의 중요성과 개인의 경험이 성격과 정체성을 형성하는 역할을 강조합니다. 이 이론은 개인이 평생 동안 어떻게 발달하는지 이해하는 데 영향을 미쳤으며 교육, 사회 사업 및 심리학과 같은 분야에 널리 적용되었습니다.

<에릭슨 vs 프로이드>

에릭슨<Erikson>프로이드<Freud>는 둘 다 심리학 분야에 상당한 공헌을 한 영향력 있는 심리학자였지만

그들의 이론은 몇 가지 중요한 면에서 달랐습니다.

 

에릭슨 이론과 프로이트 이론의 주요 차이점 중 하나는 에릭슨 이론은 심리사회적 발달에 초점을 맞추는 반면
프로이트 이론은 심리성적 발달을 강조한다는 것입니다.

프로이드는 는 성적 충동과 경험이 인간 행동의 주요 동인이라고 믿었고 에릭슨은 사회적 및 문화적 요인이 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믿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차이점은 에릭슨의 이론은 자아의 역할을 강조하는 반면
프로이드 의 이론은 주로 원초아와 초자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에릭슨은 자아가 개인의 욕망과 사회의 요구 사이를 중재하는 역할을 하며
심리적 갈등을 성공적으로 해결하려면 강한 자아의 발달이 필요하다고 믿었다.

또한 에릭슨의 이론은 전 생애에 걸친 발달에 더 중점을 두는 반면
프로이드의 이론은 주로 초기 아동기 경험에 중점을 둡니다.
에릭슨 의 이론은 개인이 일생 동안 진행하는 8단계의 발달 단계를 설명하는 반면,
프로이드 의 이론은 성격과 행동을 형성하는 데 생애 첫 몇 년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차이점에도 불구하고 Erikson과 Freud는 인간 행동을 형성하는 데 있어 무의식적인 과정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해결되지 않은 심리적 갈등이 개인의 행복에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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