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 '뉴질랜드' 테 와리키 보육 프로세스 및 보육 환경
뉴질랜드의 보육 환경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정부는 5세 미만의 아동에게 양질의 유아 교육과 보살핌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교육부는 유아 교육 서비스에 대한 규정을 감독하며 모든 서비스는 인가 및 등록을 위해 특정 기준과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뉴질랜드에는 센터 기반 보육, 가정 기반 보육, 유치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유아 교육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양육적인 환경에서 아동의 학습 및 발달을 지원하도록 훈련받은 자격을 갖춘 유아 교육자가 담당합니다.
뉴질랜드의 부모와 보호자는 보조금 및 자금 지원을 포함하여 유아 교육 및 보육에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정부는 또한 부모와 보호자가 유아 교육 및 자녀 양육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리소스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테와리키(Te Whāriki), 뉴질랜드
Te Whāriki는 보육 환경이 아니라 뉴질랜드의 국가 유아 교육 커리큘럼 프레임워크입니다. 뉴질랜드 교육부가 교육자, 학자 및 마오리 커뮤니티 대표와 협력하여 개발했습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마오리족과 비마오리족 사이의 파트너십을 인정하는 뉴질랜드 건국 문서인 와이탕이 조약(Te Tiriti o Waitangi)의 원칙을 기반으로 합니다.
테 와리키는 신생아부터 5세까지의 아동에게 양질의 교육 및 보살핌을 제공하는 유아 교육 기관을 안내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유아 교육에서 관계, 전체론적 발달 및 문화적 반응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다음 네 가지 원칙으로 구성됩니다.
- 권한 부여: 어린이는 사람, 장소 및 사물과의 의미 있는 관계를 통해 배웁니다.
- 전체론적 발달: 아동의 학습과 발달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인지적 웰빙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 가족과 지역사회: 어린이의 학습과 발달은 가족과 지역사회가 교육에 참여하고 참여할 때 풍성해집니다.
- 관계: 어린이는 성인 및 또래와의 긍정적이고 반응적인 관계를 통해 배웁니다.
테 와리키 프레임워크에는 또한 유아 교육을 통해 어린이가 알아야 하고, 이해하고, 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을 설명하는 학습 결과의 5가지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웰빙: 아이들은 건강이 증진되는 환경을 경험하고 자조 기술을 개발합니다.
- 소속감: 어린이와 그 가족은 소속감을 느낍니다.
- 기여: 아이들은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법을 배웁니다.
- 의사소통: 아이들은 다양한 상황에서 의사소통 기술을 개발합니다.
- 탐구: 어린이는 문제 해결, 탐구 및 창의성 기술을 개발합니다.
테 와리키는 보육 센터, 놀이 그룹, 가정 기반 보육 환경을 포함하여 뉴질랜드의 유아 교육 부문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아동과의 반응적이고 존중하는 관계, 문화적 다양성, 유아기 아동의 전체론적 발달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뉴질랜드가 선진 보육 국가인 이유
- 유아 교육에 대한 정부 투자: 뉴질랜드 정부는 모든 어린이에게 양질의 교육과 보살핌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유아 교육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유아 교육 제공자를 위한 기금, 유아 교육에 접근할 수 있는 가족을 위한 보조금, 유아 교육자를 위한 전문성 개발 기회가 포함됩니다.
- 아동 중심 교육 강조: 뉴질랜드의 유아 교육 시스템은 아동 중심 접근 방식을 기반으로 하며, 아동은 놀이와 직접 경험을 통해 가장 잘 배우는 유능하고 유능한 학습자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유아 교육에서 관계, 전체론적 발달 및 문화적 반응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Te Whāriki 커리큘럼 프레임워크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 자격을 갖춘 유아 교육자: 뉴질랜드의 유아 교육자는 관련 교육 자격을 갖추고 뉴질랜드 교사 위원회에 등록되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유아 교육 제공자는 유아에게 양질의 교육과 보살핌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잘 훈련된 전문가로 구성됩니다.
- 가족과 지역사회의 참여: 뉴질랜드의 유아 교육 시스템은 교육 과정에서 가족과 지역사회의 참여를 강조합니다. 부모와 보호자는 자녀 교육의 적극적인 파트너로 간주되며 유아 교육 제공자는 가족 및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어린이의 학습 및 발달을 지원하도록 권장됩니다.
- 마오리 문화와 언어에 대한 인식: 뉴질랜드의 유아 교육 시스템은 유아 교육에서 마오리 문화와 언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Te Whāriki 커리큘럼 프레임워크에는 마오리 문화와 언어에 중점을 두며 유아 교육자들은 마오리 관점을 실습에 통합하도록 권장됩니다.
전반적으로 뉴질랜드의 선진 보육 시스템은 아동 중심 교육, 자격을 갖춘 교육자, 가족 및 지역 사회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에 중점을 두고 모든 아동에게 양질의 유아 교육 및 보육을 제공하려는 강한 의지를 반영합니다.
'보육교사자격증 2급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 8단계와 심리사회적 위기의 관점 (0) | 2023.04.06 |
---|---|
영아기 발달 특성 (0) | 2023.03.28 |
애착의 개념과 유형과 중요성 (0) | 2023.03.27 |
에릭슨의 심리사회발달 프로이드와의 차이점 (0) | 2023.03.27 |
지크문트 프로이드 < 1856-1936> Sigmund Freud (0) | 2023.03.25 |